티스토리 뷰

빌 게이츠가 추천하는 올 해 여름에 읽을 다섯 책.

 

Microsoft의 창립자이자 게이츠 재단 (Gates Foundation)의 책임자인 빌 게이츠가 올 해 여름에 읽어야 할 책 다섯권을 추천했다. 매 번 책을 추천하는 빌 게이츠이지만 이 번 책들은 그리 만만치가 않다.

 

"나는 최근에 볼셰비키 혁명 직후의 소련, 전쟁시기의 미국, 또는 경제 시스템의 세계적 재평가와 같은 격동에 관한 책을 재밌게 읽었다"는 빌 게이츠는 다음 다섯 가지 책들을 여러분들에게 추천했다.

 

게이츠가 이번 여름에 추천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Jared Diamond의 격변

"이 책은 위기의 순간에 사회가 어떻게 반응 하는지를 탐구한다. 조금 우울해 보이지만 시작한 것보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이 책을 더 낙관적으로 보았다. ".

 

파인트 : 로즈 조지의 피, , 약과 신비의 여정

"나는 한 특정 주제에 깊이 들어가는 책을 아주 좋아합니다. 이 책은 당신에게 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남겨 줄 매우 재미있는 사실로 가득차 있습니다."

 

 

아모르 타 울스의 모스크바 신사

도스토예프스키 (Dostoyevsky)의 모든 책을 읽었음을 고백한 빌 게이츠 이다.  모스크바의 가택 연금 사건에 대해 이야기 한 이 소설을 정말 즐겁게 읽었다

 

전쟁의 대통령 : Epic Story, 1807 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Michael Beschloss

빌 게이츠는 원래 베트남 전쟁에 대한 자신의 관심 때문에 이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지만, (다른 여러 갈등을 겪고있는)이 책은 그가 대통령 지도력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했다고 말한다.

 

자본주의의 미래 : 폴 콜리어 (Paul Collier)의 새로운 고민에 직면하다.

빌 게이츠 회장은 콜리어 (Collier)와 모든 점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이 책은 현안에 대한 훌륭한 분석을 제시한다고 평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