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전이 필요한건 당신 스마트폰 뿐만이 아니다


누구든 사람은 휴식이 필요하다. 밤이 되면 잠을 자고 주말이 되면 늦잠을 자는 일을 넘어 다른 방법의 충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근래에 들어 세상이 회색빛으로 보이고 사는게 무의미 해지고 있다면 재충전이 필요하다는 신호 일 수 있다. 평소 좋아하던 모든 일들이 무료해지고 재미가 없다면 이 또한 본인의 상태를 의심해 볼만한 여지를 준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당신을 충전시켜줄 수 있는 일을 찾아내는 것이 좋다. 




활동적이 되자. 

책상에만 앉아있거나, 생각을 오래해야 하는 직종에 있다면 몸을 움직이는 취미를 갖거나 주말에 야외로 나가보도록 하자. 태양은 비타민D를 준다. 비타민 D가 줄어든다면 우울해 질 수 있다. 좌뇌만 사용하고 있는 사람에게 양쪽 모두의 뇌를 사용할 수 있는 운동이나 많은 활동을 요구하는 일은 새로운 자극을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평소 운동을 경멸하던 사람이라면 더욱 운동을 할 필요가 있다. 외부에서건 내부에서건 본인이 조금이라도 해보고 싶어했던 운동을 시작해 보자. 아니면 주말에 낮은 동산이라도 찾아 올라가 보자.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다 

사람에 치이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혼자만의 시간을 갖도록 하자. 혼자 여행을 떠나도 좋고 주말내내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만 있어도 좋다. 사람은 사람을 그리워 할 수 밖에 없다. 단지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가 있는 법이다. 스마트폰을 끌 수 없다면 적어도 몸이라도 멀리 떨어져 보도록 하자. 가까운 절이라도 들어가 템플스테이라도하며 스마트폰을 꺼놔도 좋다. 채우기만 해왔다면 비워내야 할 때도 있다.


책과 방송 

예능은 사람의 감성을 자극한다. 보고 있으면 신나거나 즐겁거나 슬퍼진다.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고 생각을 덜 하게 만든다. 웃고 떠는 것이 분명 건강에 도움이 되겠지만 가끔은 인생에 대한 진지한 자세를 취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평소 멀리하던 책을 가까이 하거나, 인문학에 관련된 방송을 보도록 하자. 근래에는 유투브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웬만한 동영상은 유투브로도 해결 가능하다. 종교가 있다면 자신이 믿고 있는 종교에 대한 동영상을 찾아 보도록 하자. 세상에 관심이 있다면 다큐멘터리를 찾아 보도록 하자. 


글을 쓰자

일기를 써도 좋고, 블로그에 글을 남겨도 좋다. 평소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글로 남기도록 해보자. 사람에게 있어 읽는 것만큼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다.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을 넘어 눈으로 본다는 것은 다른 의미가 생긴다. 무엇에 관해 고민하고 있는지, 어떤 일을 해결해야 하는지, 아니면 평소 잠들기 전 자신을 괴롭히거나 즐겁게 해주는 생각들을 글로써 남겨 보도록 하자. 


평소하지 않던 일을 해보자


그 무슨 일이라도 좋다. 평소 자신이 하지 않았던, 원하기만 해왔던 일을 질러보자.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