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곰곰히 다같이 머리를 모아 고민해 보도록 하자. 



여자들에게 이상형을 한 번 물어보면 100가지 넘는 항목 중에 빠지지 않는 남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이 있다. 그것은 바로 유머. 재밌는 남자, 유머있는 남자는 여자들의 아상형 항목 중에서 언제나 상위 5위 안에 들어간다. 유머있는 남자라 웬지 다른 항목들에 비하면 쉽게 느껴진다. 키를 키울 수도 없고, 얼굴에 칼을 대어 환골탈태 할 수도 없고 돈을 많이 벌수 있는 방법도 없고 하지만 유머를 갖추는 것은 비교적 덜 어려워 보인다. 하지만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이미 거울만 보면 유머 그 자체이고 코메디 자체...거울만 봐도 누구든 자지러지게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는데도 주변의 여자들에게 인기는 불구하고 친구가 되기도 쉽지 않다. 함정은 여자들의 이성을 바라보는 시각은 코메디 지망생들을 심사하는 심사위원들의 그것이 아닌 자신의 남자친구를 고르는 시각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여자들이 남자친구 후보로서 생각하는 남자들의 유머란 무엇일까? 


1. 코메디언이 되지는 말자


만약 집에서 개콘 지망생을 꿈꾸며 개그를 연마하고 코메디를 연구하고 있지 않다면 소개팅이나 이성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몸개그나 자신이 개발한 개그를 쉽사리 내보이지 말자. 정말 웃길 자신이 있고 사람들의 배가 찢겨져 나갈 정도의 개그가 아니라면 시전 할 꿈조차 꾸지 말 것이며 실제 그런 자신감이 있다고 할 지라도 몸개그나 기타 개그들은 집에서만 연습하거나 절친한 친구들에게만 보여주도록 하자. 웃기지 못 했을 때의 민망함은 물론이거니와 성공하였다고 할 지라도 이성들이 당신을 주변의 정말 재밌는 친구, 코메디언이 되면 정말 좋은 친구 카테고리안에 넣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이 카테고리 안에 당신을 집어 넣은 여성은 아마 당신과의 연애는 상상조차 하지 않게 될 수 있다. 



2. 방청객이 되자 


코메디언 유재석이 과장된 반응,맞장구를 좋아하고 실제로 그도 이러한 행동을 자주 취한다고 한다. 잘 웃기는 사람만이 재밌고 유머있는 사람이 아니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유머를 이해해주고 함께 웃어주는 사람도 재밌고 유머가 있는 사람이다. 상대방의 말에 맞장구와 추임새를 넣어가며 제대로 된 리액션을 보여 줄 수 있다면 우선 반은 재밌는 사람의 덕목을 갖춘 것이다. 상대방을 웃기는 것이 정말 자신없고 부드러운 대화를 이끌어 갈 자신이 없다면 방청객이나, 토크쇼의 MC가 되었다는 생각으로 상대방에게 집중하고 말을 들어주고 그들의 말에 유머에 개그에 반응을 잘 할 수 있도록 하자. 







3. 긍정적인 태도 


긍정적인 태도를 싫어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물론 긍정적인 태도가 너무 심해 조증이 아닐까라는 의심이 받을 정도만 아니면 된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긍정적이고 말 하는 것도 긍정적이고 생각도 긍정적인 사람에게는 대부분의 사람이 관심과 호감을 갖는다. 여성이 남성을 바라보는 시각으로는 남자가 자신감이 있다는 것으로도 비춰진다. 긍정적인 태도를 보여 나쁠 것은 하나도 없다. 상대방이 말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긍정적인 태도를 보여 준다면 그 누가 반감을 갖고 얼굴에 침을 뱉을 수 있을까. 어깨를 활짝펴고 당당한 자세로 상대방의 말에 잘 웃고 잘 대답하다 보면 대화는 웃음꽃을 피게 될 것이다.



4. 셀프 디스 


자기비하를 하라는 소리는 아니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를 낮추고 농담을 할 수 있는 남자만큼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남자도 없다. 그리고 상대방과의 벽을 허무는 것에 박차를 가하기도 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유머로 승화할 수 있다면 상대방이 품은 긴장감을 내릴 수 있게 된다. 물론 엄마 말을 따르면 세상에서 외모부터 행동까지 나만큼 완벽한 남자도 없겠지만 엄마의 말을 무조건 신뢰하지 말자. 세상 대부분의 사람은 거짓말을 한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엄마도 예외는 아니다. 매일 밤 거짓말을 한 죄책감에 안방에서 아들에 대한 미안함으로 눈물 흘리고 계실지도 모른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단점이나 자신이 한 실수들을 적당한 선에서 재미있는 유머로 넘겨 보도록 하자. 



5. 본인을 잃지 말자 


개그를 보고 유행어를 익히고 개그맨을 쫓아 하는 행동은 자제하도록 하자. 개콘을 보고 어떤 프로가 재밌더라 어떤 개그맨이 재밌더라 정도의 대화를 넘어 실제로 개콘 콩트를 소개팅 자리나 이성들이 지켜보는 자리에서 주구장창 시연하고 공연한다면 상대방의 창피함을 무시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긍정적인 사람이 아님에도 너무 긍정적으로 하려다 보니 뭔가 억지스럽고 부자연스러운 말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셀프 디스를 하다보니 숨 쉬는게 잘 못이네 라는 단계까지도 갈 수 있다. 자신 본연의 모습을 잃지 않고 상대방에게 재밌는 사람 유머 있는 사람 긍정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하자. 



6. 슬퍼하지 않는다 


오늘, 싱글임에도 슬퍼하지 않는 강한 정신을 갖고 있어야 한다.




댓글
  • 프로필사진 ㅠㅠ 마지막...6번 ...부들...부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17.12.20 19:5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