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전자 LG GP60NW70 외장ODD 직접 사용기

 

안녕하세요, 마스터이 입니다. 이번에는 LG전자 LG GP60NW70 외장ODD를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노트북들이 얇아지면서 다양한 하드웨어적 기능들이 탑재가 되지 않고 외부기기로 전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 편하긴 하지만 없어진 기능이 절대적으로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제품 중에 하나가 바로 LG전자 LG GP60NW70 외장ODD 입니다.  


다.지금의 SSD(Solid State Drive)를 사용하기 이전의 PC 저장 매체들을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예전에는 FDD(Floppy Disk Drive)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5.25인치 3.5인치 두 종류가 있었지요


이 디스크의 저장용량은 고작 1MB가 조금 넘습니다. 워...지금의 MP3 음악 한 곡도 담을 수 없는 용량이네요 아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이게 뭐냐고 물어보면 아는 청소년이 거의 없을듯....그러다가 CD에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ODD(Optical Disk Drive)제품들이 쏟아지기 시작합니다. 그 당시 지금의 외장하드 같은 역할을 했었던 ODDFDD에 비하면 엄청난 용량이었습니다. 700MB를 기록할 수 있었지요. 물론 DVDGB단위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것도 세월이 지나니 사용 빈도수가 급격하게 낮아집니다. 작고 저렴하고 간편하기까지 한 USB나 외장하드 같은 저장장치가 계속해서 나오면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졌지요. 그리고 현재의 PC는 기본적으로 ODD를 탑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있는 ODD슬롯도 멀티 부스트로 사용을 하고 있지요.


멀티부스트 : ODD가 달린 노트북에서 ODD를 제거하고 대신 장착하는 기기로, 활용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ODD를 제거하여 무게를 줄여주거나 장착 후 그 안에 다시 세컨 저장 장치(HDD,SDD )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그래도 가끔은 아쉬울 때가 생깁니다. 예를 들면 예전에 저장해 두었던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나, 소장하고 있는 CD음악들을 감상하고 싶을 때,. 필자 같은 경우도 소장하고 있는 음악CD가 많이 있어서 가끔 들어보고 싶을 때가 생기더군요.

그래서 오늘 소개드리는 제품이 LG전자 LG GP60NW70 외장ODD 입니다. 스펙이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그래서 우선 스펙을 알아 보겠습니다.


CD에 데이터를 기록하고 재생을 하는 기능 외에도 TV에 연결하여 CD의 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제품을 개봉해 보겠습니다.


구성품은 본체1, 케이블1, 프로그램CD1 이정도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전면 마감상태는 좋은 편입니다. 본체에 보호필름이 붙어있고 버튼은 열고 닫는 버튼으로 1개가 전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러버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렌즈 부분입니다, 섬세하고 작은 부품들이 보이네요. 이물질이 묻거나 손으로 만지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넣고 구동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소음과 진동이 적습니다. 물리적으로 렌즈의 이동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소음이 없을 순 없지만 정말 조용한 편이네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에서 기본적인 레코딩이 가능하여 간단한 동영상이나 음악정도는 불편함 없이 레코딩 할 수 있었습니다.

TV와의 연결은 ODD트레이가 열린 상태에서 2초간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연결이 되는군요. 일반 외장 하드처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버튼을 눌렀을 때 동작하는 장면입니다. 한번에 탁! 하고 튀어나오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LG전자 LG GP60NW70 외장ODD 직접 사용해 보니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단순한 예전의 ODD의 기능 뿐만 아니라. TV연결같은 부가적인 기능을 추가하였다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무게가 가볍고 디자인이 심플하여 어느 곳에나 어울리는 편이며, 소음 또한 작아서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에도 크게 거슬릴 것 같지 않아서 좋습니다.

 ‘이 사용기는 솔로몬닷컴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