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투브와 블로그로 수익 낼 수 있다. 


유투브와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법을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소문으로 만 믿고 있었어도 좋다. 나와는 전혀 다른 특별한 사람이나 할 일 없는 사람들이나 하는건 아닐까 라는 편견이 있어도 좋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건 지금 이 순간도 누군가는 블로그와 유투브로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 어렵지 않다. 방송을 몰라도, 글쓰기를 잘 하지 못 해도 블로그와 유투브로 수익을 낼 수 있다. 물론, 쉽지 않겠지만 그렇다고 어렵지도 않다. 마음만 있다면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분명 있다. 당연, 지금 당신이 읽고 있는 이 블로그도 수익을 내고 있다. 


1. 꾸준함. 


몸에 식스팩 하나 갖고 싶다. 그렇다면 뭘 해야 할까? 운동을 해야 한다. 당연하다. 하루만에 식스팩이 생길까? 정신나간 질문이다. 뭐든지 꾸준함이 뒷받침되야 한다. 공부 잘 했던 친구들에게 묻자 비결이 뭐냐고. 엉덩이가 무거워야 한다가 아마도 첫번째 조건일 것이다. 대부분의 일이 그렇다. 꾸준함이 없으면 할 수 없고 성과를 낼 수도 없다. 매일같이 올릴 필요는 없다. 하지만 적어도 자신이 정한만큼의 횟수는 특정한 기간을 가지고 꾸준히 올려야 한다. 성과가 언제나냐고? 그게 내일이라고는 믿지 말자. 그렇다고 영원히 오지 않는다고 생각도 말자.




2. 관심있는 주제 


관심있는 주제가 있어야 꾸준히 할 수 있다. 하기도 싫은 일을 억지로 하는건 월급이 있고 점수를 내야 하기 때문이다. 수익을 내고자 한다면 꾸준히 해야 되고 꾸준히 하려면 수익이 나지 않는 순간에도 멈추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하기도 싫은 일을 돈이 된다고 억지로 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 없다. 돈이 목적이라면 매일같이 관심도 없고 하기도 싫은 일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바닥은 금방 드러나기 마련이다. 동기부여는 자신이 관심있고 잘 알고 더 깊게 들어가고 싶은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본인을 위해서도 글을 읽거나 컨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에게도 좋은 영향을 준다. 어차피 관심없으면 본인이 끝까지 못 간다. 


3. 연구 


어떻게 하면 더 재밌게, 사람들의 시선을 잡을까?에 대한 연구다. 뭐든지 흥미가 생겨야 사람들은 본다. 무엇이 사람들을 이끄는지 흥미를 갖게 하는지 생각하고 연구해야 한다. 아무 생각없이 올리다 보면 똑같이 올라오는 수없이 많은 컨텐츠에 묻힌다. 같은 주제를 가지고 누군가는 재밌게 풀어내고 누군가는 지루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어차피 같은 정보 비슷한 정보라면 재미가 있어야 한다. 쉽게 읽히거나 재밌게 볼 수 있어야 한다. 본인 자신을 생각해 보자. 왜 TV 채널을 돌리는가? 어떤 블로그는 왜 계속 방문하고 어떤 유투브는 구독을 하게 되는지 말이다. 무엇이 사람의 시선을 이끄는지 알 수 없다면 본인을 대상으로 생각하고 연구해 보자.사람의 눈은 크게 다르지 않다. 



블로그나 유투브 초보라면 위 세가지를 중점으로 생각해야 한다. 꾸준함으로 컨텐츠를 생산하고 더 재밌거나 더 유익한 컨텐츠를 만드는데 집중해야 한다. 무엇이 되었든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를 가지고 시작해 보도록 하자. 수익을 낼 수 있다. 꾸준하기만 하면 말이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소비하고 회자되는 컨텐츠를 만드는건 다른 이야기다. 우선 관심이 있다면 시작 해보도록 하자. 그게 첫걸음이다. 뭐든지 똑같다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