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건 남자건 이성에게 인기를 얻고 싶다면 책을 읽어라 


인터넷 데이팅 업체에 의하면 자신의 소개에 독서를 포함한 사람들이 이성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인기를 얻는 다고 한다. 이성에게 인기를 얻고 싶다면 책을 읽는 것이 좋다. 죽어도 못 읽겠다면 적어도 읽는 척이라도 하거나 뉴스라도 읽는다고 밝혀라. 


데이팅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면 자신의 취미에 독서를 포함하는 것이 좋고, 소개팅에 나갔다면 책을 대화 주제로 삼는 것도 좋다. 책을 주제로 삼을 수 없다면 최신 뉴스를 대화로 끌어 들여도 좋을 듯 하다. 물론 부담스럽지 않고 무겁지 않은 주제로 말이다. 날씨에 대한 대화가 끝났다면 환경으로 넘어 가는 것이 좋은 예가 아닐까. 



책을 읽는 다는건 단어의 수와 표현력 상승으로 이어 질 수 있고, 단어 수와 표현력 상승은 매끄러운 대화의 윤활유가 될 수 있다. 상대방과 같은 책을 읽고 있다면 공감과 유사점을 발견할 수 있기도 하다. 같은 책을 읽는 사람이라니 어디가서 이런 사람 만나기 쉽지도 않다. 



같은 책을 읽지 않더라도 서로 읽는 책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느낌을 공유할 수 있다. 처음 만나거나 어색한 사이에서는 본인들의 이야기보다 제 3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 덜 부담되고 편하기도 하다. 




이성과 대화를 하기 힘들고 무슨 대화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책을 읽도록 하자. 그렇다고 무조건 책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라는 것은 아니다. 한 가지 주제는 사람을 지루하게 보일 수 있고 외골수로 인식하게 할 수 있다. 책과 독서는 어디까지나 호감을 끌어 낼 수 있는 부분중 하나지 모든 것을 차지 않는 걸 기억해야 한다. 



이성의 관심을 얻기 위해서 뿐만이 아닌 본인 마음을 다스리고 생각을 정리하고 싶을 때도 책음 도움이 된다.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은 사람만큼 편안해 보이고 자존감 높아 보이는 사람도 없다. 




책을 읽다보면 본인이 무슨 고민을 하는지 어떤 문제로 마음앓이를 하는지 스스로 밝혀 낼 기회도 생길 수 있다. 정 읽을 책이 없다면 이성에게 인기를 얻는 법, 타인과 대화하는 법 등등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책이라도 읽도록 하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